note

ghost 쓰시는 분 계신가요?
Ghost 라고 node.js를 기반으로 새로 만드는 블로깅 플랫폼이라고 하는데 (Node.js가 뭔지 몰라요 -_-) 창을 갈라서 왼쪽에 글을 markdown으로 입력하면 오른쪽에 preview가 보이는 편집창에 한 눈에 반해 어떻게하면 사용해 볼까 한참(?) 고민했습니다.

지난 번에 쓴 글 처럼 아직 node.js 호스팅은 일반 웹호스팅에 비해 비싼데 우리의 RedHat에서 제공하는 Cloud 서비스에서 1GB 공간을 무료로 주네요. PaSS라고 하는 거 같은데 자세한 건 모르겠고, 원하는 App을 최대 3개까지 무료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. 여기서 App이란 예를 들면 WordPress, Drupal 같은 거라고 하네요.

URL도 rhcloud(RedHat Cloud)로 나름 끌끔하네요.

http://ift.tt/1gHfY9n

재밌는 게 글을 하나 썼더니 저 주소를 만드는데 한글로 입력한 제목을 그래도 영어로 바꿔서 사용하네요. 헐.

아직은 Comment 시스템도 없어서 wordpress 기반인 기존 블로그를 옮기지는 못하겠지만, 간단하게 블로그만 하려고 하고, wordpress에 지겨워하는 사람들에게는 또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겠다 싶네요. Markdown 지원하는게 제일 맘에 들어요!!!

Leave a Reply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