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e

taskpaper 1주일 사용 후

한 화면에서 여러가지 항목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할일과 노트를 같이 기록할 수 있어(당연히 한 화면에서 함께 볼 수 있음) 써보려고 했는데 몇 가지 문제점이 있다.

  • iOS에서 편집하는 게 불편

    • Dropbox를 이용해서 OSX 버전과 iOS 버전간 동기화하는데 회사에서는 Dropbox 접근이 아예 불가능하기 때문에 iOS에서 내용을 편집해야 하는데 제대로 사용법을 몰라서 그런 건지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 너무 불편하다.
  • 간혹 sync에러가 난다. sync 에러라기 보다는 충돌 난다고 하는게 정답인 듯.
    • 맥에서 열어놓은 페이지를 iOS에서 편집하다보면 충돌 메시지를 만날 때가 많다. 사용한 지 일주일도 안되었는 몇 번을 만났으니.

그래도 한 눈에 여러가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장점이다. iOS에서 편집이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건 오히려 키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인 듯 하다. 문서를 편집하려면 화면 오른쪽 아래의 메뉴를 눌러 Edit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러다 보니 키보드와 아이폰 화면을 왔다갔다 하며 사용해야 하기 때문인 듯 하다.

일단 조금 더 써 보고 판단해야 할 듯.
한 눈에 볼 필요가 없는 자잘한 일들은 기존대로 omnifocus로 관리하고, 서로 연결되어 있는 여러 정보는 Taskpaper로 관리할 생각.

via tumblr http://cychong.tumblr.com/post/67048057275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